본문 바로가기
건강

칼슘과 비타민D 섭취 방법

by cktjs 2022. 12. 5.

칼슘은 뼈를 만드는 핵심 영양소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성장기 어린이는 매일 500~900mg의 칼슘을 섭취해야 합니다.
칼슘은 영양제로 섭취하기보다는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슘이 풍부한 음식은 우유와 유제품류, 콩류, 해산물류 등 입니다.

칼슘이 뼈에 흡수되려면 반드시 비타민D가 필요합니다. 칼슘만 섭취하면 쉽게 배출됩니다.
칼슘과 함께 비타민D가 풍부한 생선, 닭고기, 계란, 버섯 등을 매일 식사로 같이 섭취해야 뼈가 제대로 성장하고 뼈 건강이 유지됩니다.
 
음식 외에도 비타민 D는 햇빛을 받는 것으로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됩니다.  
매일 30분 이상 일광욕으로 신체의 비타민 D를 늘리면 뼈 건강에 도움이 되고 수면 장애도 크게 줄어들게 됩니다.

칼슘과 비타민D 외에도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 마그네슘도 뼈의 영양이 됩니다.
이러한 성분들도 영양제를 통해서가 아니라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식사에서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영양제(보충제)를 통한 신체 공급 효과에 대해서는 과학적인 근거가 아직까지 부족합니다. 
판매를 위한 광고는 광고일 뿐입니다. 오히려 과다섭취로 인한 부작용이 심각한 경우가 많습니다.

 

얼마전에 지인 중에 한명이  아침식사를 거른채 탈모약을 권장하는 양만큼 먹고는 온몸에 한기가 돌아서 몇 시간 동안 벌벌 떠는 부작용을 겪기도 했습니다.
 
부작용을 겪지 않는 영양소는 자연 재료로부터 만들어진 것이 최고입니다. 올바른 식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12월 시작과 함께 극강 추위가 한반도를 뒤덮고 있습니다. 추운 날 넘어지면 뼈가 부러지기 쉽습니다. 

춥다고 주머니에 손을 넣고 걷지 마세요. 따뜻한 장갑을 사용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