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녹차 항우울제 효과

by cktjs 2023. 3. 23.

요즘들어 녹차가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계신가요? 녹차는 체내 산화작용을 저해시켜 암, 심장병, 뇌졸중, 치매 등을 예방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들어 녹차의 항우울제 효과도 이야기되고 있어요. 오늘은 녹차의 항우울제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녹차의 항우울제 효과

녹차에는 L-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우리 몸에서 산화작용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녹차에는 아미노산인 테아닌이 들어있는데, 이것은 뇌 내의 세로토닌과 같은 역할을 하여 우울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녹차의 항우울제 효과는 이처럼 세로토닌과 테아닌이 함께 작용하여 일어나는 것입니다.

녹차를 마시는 시간과 양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녹차를 마시는 시간과 양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하루에 3~4잔을 권장합니다. 녹차를 마시는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4시 사이가 적당합니다. 녹차에는 카페인이 들어있기 때문에, 밤에 마시면 잠을 못자게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녹차 대신 녹차추출물을 복용해도 될까요?

녹차추출물을 복용해도 녹차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녹차추출물에는 녹차의 성분이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녹차보다 카페인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녹차추출물을 복용할 때는 꼭 제조사의 지시에 따라 복용해야 합니다.

녹차는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 많아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곤 합니다. 그리고 요즘들어 녹차의 항우울제 효과에 대해서도 이야기되고 있어요. 녹차는 세로토닌과 테아닌이 함께 작용하여 우울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하루에 3~4잔을 권장하며, 녹차를 마시는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4시 사이가 적당합니다. 그리고 녹차추출물을 복용할 때는 꼭 제조사의 지시에 따라 복용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녹차의 항우울제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